<보도자료>


성범죄 근절과 올바른 해법을 위한
전북지역 좌담회에 초대합니다

최근 우리사회에 사회적 약자를 향한 성범죄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도내에서도 성범죄와 관련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어, 여성, 아동, 청소년, 군대 또는 수감시설내에서조차 성범죄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에서,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사회적 대안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성법죄에 대한 분노가 극에 달하면서 성범죄자에 대한 가중처벌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사회의 사회적 약자인 여성과 아동이 성폭력으로부터 보호되고, 성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은 무엇인가에 대해 이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전북여성단체연합·전북평화와인권연대가 공동주최하여 긴급하게 “성범죄 근절과 올바른 해법을 위한 전북지역 좌담회”를 열어 전문 관계자들과 함께 성범죄 근절과 해법에 관한 우리 지역의 여론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성범죄 근절과 올바른 해법을 위한 전북지역 좌담회 -
● 일시 및 장소: 2006년 3월 21일(화), 오후 4시/ 전주시민미디어센터 대회의실(산업은행 3층)
● 내       용 :
   1주제  <성범죄 현황과 문제>
   발표 1. 성범죄 실태에 대한 현황과 피해자 지원의 문제점(전주여성의전화 성폭력상담소 진수경 소장)
   발표 2. 성범죄 근절 및 예방을 위한 전북지방경찰청의 현황(전북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계)    
   2주제 <성범죄 해결을 위한 대안>
   발표 1. 성범죄 해결을 위한 올바른 대안은 무엇인가(전북평화와인권연대 윤정아)  
   발표 2. 성범죄 근절을 위한 제언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김란이 사무국장)
  


전북평화와인권연대/ ․전북여성단체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