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평화와인권연대는...

1994년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의 날, '정의평화정보센터'라는 이름으로 주간 인권소식지 '평화와인권' 창간과 더불어 출발했습니다. 1998년 현재 명칭으로 전북지역의 인권문제에 접근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채민, 양혜진 상임활동가와 문규현-송기춘 공동대표가 단체를 맡고 있으며, 영역별 인권운동에 함께 하는 자원활동가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북평화와인권연대 활동 소개

전북평화와인권연대는 차별없이 평등하고 자유로운 세상,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인권이 보장되는 세상을 지향하면서 부당한 권력에 맞서 저항하고 실천하는 인권운동단체입니다.

 

** 인권상담 및 침해 대응

국가기관 등에 의한 인권침해 상담 및 대응, 부당한 공권력에 의한 인권침해 문제에 대응하는 활동을 합니다.

 

** 청소년 인권 사안 대응 및 청소년 활동지원

두발규제, 체벌, 청소년에 대한 수많은 차별 등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청소년 인권침해 문제에 대응하며 지역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합니다.

 

** 지역사회의 자유권 및 사회권 강화 활동

사상과 표현의 자유, 사회권의 축소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지역 사회는 그 영향을 가장 밀접하게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유권 침해를 반대하고 사회권 강화를 위한 여러 활동과 연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인권교육

지역의 시민, 노동자, 아동 및 청소년, 학교 복지시설 등의 인권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알고 주장할 수 있도록 인권교육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갑니다.

 

** KT노동인권 보장 활동

KT 노동자 인권침해 대등 활동을 중심으로 노동자들과 함께 회사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노동인권탄압, 차별 등을 모니터링하고 이에 대응하는 집회, 문화제, 백서 발간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 회원소식지

인권이슈, 단체 활동, 회원 소식 등을 담아 격월로 소식지를 발간합니다.


오시는 길

  

[54943]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평2길 7-3  1층  (서신동 949-8)

전화 063 278 9331  팩스 063 278 9332  메일 onespark98@gmail.com

 

map.png